‘공연으로 찾아가는 행복한 실버 소비자 교육’ 실시

  • 등록 2016.06.23 10:5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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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울주 종합사회복지관 첫 교육, 11월까지 18개 노인기관 방문


(한국안전방송) “우수 고객에게만 특별히 최신 휴대폰을 공짜로 바꿔드립니다”, “여기 가면 갈비에, 과일에, 굴비까지 다 천원이다”

울산시는 최근 고령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알뜰폰 소비자 피해와 홍보관 상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공연으로 찾아가는 행복한 실버 소비자교육’을 본격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6월 23일 오전 10시 울주 중부종합사회복지관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울산 노인기관 18개소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공연 제목은 ‘울산 전원일기’로, 내용은 자식과 손주 뒷바라지에 자신은 돌볼 줄 모르던 일용엄마가 고장 난 휴대폰을 한탄하던 중 갑자기 걸려온 전화에 휴대폰을 가입하고, 모든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전단지를 보고 찾아간 홍보관에서 판매자의 상술에 넘어가는 과정을 흥미롭고 생생하게 보여준다.

특히 지난해부터 60세 이상 고령소비자 피해다발 품목 1위인 알뜰폰 가입 피해와 노인층 소비자피해가 끊이지 않는 홍보관 상술에 대해 다루면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과 충동구매 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 문의와 추가교육 신청은 시 소비자센터 전화(260-989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연극으로 찾아가는 실버 소비자교육은 지난 2007년 시작되어 매년 다른 주제로 공연이 진행되며 올해로 벌써 10년째 이뤄지고 있다.
박윤창 기자 dbsckd203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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