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태양광발전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에게 창업 관련 전문지식과 사례를 공유하는 ‘2022년도 태양광발전 창업 교육’을 연다.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태양광발전 창업 교육’은 민간 태양광발전 투자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전력 생산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태양광발전 사업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업 교육은 남부권과 북부권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남부권 교육은 10월 19~20일 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북부권 교육은 10월 26~27일 의정부 신한컨벤션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교육은 필수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되며, 필수과정에서는 ▲태양광발전 관련 정책과 제도 ▲태양광발전 시스템 개요 및 사업구조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절차 ▲태양광발전소 입지선정 및 고려사항 ▲태양광발전 설비 추진사례 및 유지관리 등에 대해 다루게 된다.
심화과정은 ▲경제성 확보 및 금융 조달 방안 ▲전력 및 공급인증서 거래시장의 이해 ▲협동조합 소개 및 사업 진행내용 공유 ▲영농형 태양광 관련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필수․심화교육 종료 후 신청자를 받아 실제 태양광발전 시설을 방문하는 현장 견학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인원은 권역별/과정별로 50명(총 200명)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오는 16일 24시까지 경기도에너지센터 누리집(ggenergy.or.kr)에서 참여하기→행사/교육 참여 신청→해당목록→참가신청 순으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로 조기마감 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에너지센터 누리집(ggenergy.or.kr) 또는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누리집(ggeea.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31-985-051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