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도코모 OREX, OREX 오픈 RAN 서비스 라인업 공개

2023.10.05 07:57:25

 

 

(한국안전방송) NTT 도코모(NTT DOCOMO, INC.)가 오늘 국제 통신 사업자를 위한 오픈 RAN 서비스 제공업체가 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OREX RAN, OREX SMO, OREX 서비스(OREX Service)의 새로운 서비스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회사는 OREX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국제 통신 사업자에게 명확성과 상호 이해를 제공하고 추가 확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OREX는 여러 글로벌 공급업체와의 협력으로 개발된 도코모의 오픈 RAN 서비스 브랜드이다. 이는 각 고객의 고유한 과제를 해결하도록 사용자 정의될 수 있다. 초기 설정 및 지속적인 유지 관리 비용을 고려할 때 OREX 오픈 RAN 서비스의 도입으로 고객의 총소유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네트워크 설계에 필요한 시간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도 있으며, 나아가 OREX는 기지국의 전력 소비를 최대 50%까지 절약한다. 

 

OREX RAN 제품에서 OREX는 오픈 RAN의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공급업체 제품을 결합하고, 매우 비용 효과적인 기지국을 제공할 수 있다. OREX는 4G 시대 이후 여러 장비 공급업체와 모바일 네트워크를 구축한 도코모의 고유한 경험을 활용해 13개 OREX 파트너사의 강점을 통합한다. 이로써 광범위한 가상화 무선 기반 네트워크(vRAN) 및 무선 장치(RU)와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되는 상이한 주파수 범위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7개 신규 RU 공급업체의 추가로 OREX는 훨씬 폭넓은 고객층의 요구에 대응할 준비를 완료했다. 

 

OREX SMO를 통해 OREX는 NTT 코퍼레이션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의 효율적인 설계, 구성 및 모니터링을 촉진하고 자율적이고 최적화된 장치 작동을 가능케 한다. OREX SMO를 채택하면 네트워크 설계를 자동 최적화할 수 있으며, 특히 일반적으로 몇 주가 소요되는 복잡한 경우의 설계 작업량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커버리지 영역 확보에 중요한 기지국 안테나 각도 조정 등의 작업을 자동화해 운영 부담도 줄인다. OREX SMO는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가 정의한 표준 사양을 준수한다. 

 

OREX 서비스는 OREX RAN 및 OREX SMO 채택에 필요한 조달 및 시스템 통합은 물론 구현 후 운영 지원 및 유지 관리까지 제공한다. 

 

9월 22일부터 도코모는 후지쯔(Fujitsu Limited)의 기지국 소프트웨어, 윈드리버(Wind River)의 클라우드 플랫폼, 엔비디아(NVIDIA)의 하드웨어 가속기, 인텔(Intel) 프로세서가 탑재된 COTS 서버를 통합해 자국 내 5G 네트워크에 OREX RAN 및 OREX SMO의 구축과 운영을 시작했다. 이들 기업은 도코모 네트워크 내에서 축적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OREX 오픈 RAN 서비스를 강화하고 제품 조합을 확대해 향상된 비용 효율성과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도코모는 새로운 OREX 제품을 통해 글로벌 통신 사업자의 오픈 RAN 채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오픈 RAN을 현실화하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도코모는 NTT 그룹이 추진하는 IOWN(Innovative Optical and Wireless Network) 개념에 따라 오픈 RAN의 전송 네트워크에 APN(All-Photonics Network)을 적용하여 이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는 광전자 융합 기술을 탑재한 저전력 서버를 활용하고, OREX SMO를 IOWN의 코그니티브 파운데이션(Cognitive Foundation)에 통합한다. 

 

OREX는 NTT DOCOMO, INC.의 상표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docomo.ne.jp/english/info/media_center/pr/ 에서 전체 보도자료를 참조하면 된다.

기자

PC버전으로 보기

본 사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3로 135-6 신명타운 2층 201호 전화번호:031-486-7771| 031-411-8123| FAX:031-410-2395 발행인겸대표이사 : 이병걸 .박기동.| 편집인 : 이병걸 . 등록번호 : 경기 ,아51039 등록일 :2014년 8월12일 발행일 : 2014년 8월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