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주민센터 서비스 개선 위해 취약점 개선 중점교육

  • 등록 2015.02.23 17: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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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시장 김윤식)가 행정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해 색다른 방식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쉼표 코칭솔루션’으로 일컬어지는 본 교육은 시흥시 관내 주민센터 등 시민과의 접점이 되는 주요 부서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의 골자는 민원서비스 시 취약한 부분을 찾아내 개선하는 것이며, 시는 본 교육의 실효성을 위해 지난 2월 초부터 사전예고 없이 시민을 가장하여 교육대상부서의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있다.

이를 통해 도출된 각 부서의 취약점은 부서별 코칭 교육을 위한 자료로 사용되며, 교육 후에 취약점이 실질적으로 개선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사후 모니터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5년 더욱 나은 행정서비스를 위해 시작된 ‘쉼표 코칭솔루션’ 교육은 23일 과림동을 시작으로 시흥시 17개 주민센터, 세정과, 민원지적과를 순회하는 찾아가는 방식의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안전방송 기자 csbtv@csbtv.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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