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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새로운 라이프의 중심 ‘Neo QLED’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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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안전방송) 삼성전자가 지난 2일(미국 현지 시각) 'Unbox & Discover'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기존 QLED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Neo QLED를 공개했다.

Neo QLED는 8K와 4K의 다양한 모델로 라인업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글로벌 기준으로 8K 라인업은 사양에 따라 3개 시리즈, 4개 사이즈(85,75,65,55형)로 8개 모델을 선보이며 4K는 3개 시리즈, 5개 사이즈(85,75,65,55,50형)로 13개 모델을 출시한다.

국내의 경우 8K는 2개 시리즈, 3개 사이즈(85,75,65형)로 5개 모델, 4K는 2개 시리즈, 5개 사이즈(85,75,65,55,50형)로 9개 모델을 출시한다.

Neo QLED는 기존 대비 40분의 1로 작아진(높이 기준) '퀀텀 mini LED'를 광원으로 적용하고, 'Neo 퀀텀 매트릭스' 기술과 'Neo 퀀텀 프로세서'로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한 제품이다.

빛의 밝기를 12bit(4096단계)로 제어해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고 딥러닝을 통한 16개의 신경망 기반 제어로 어떤 화질의 영상을 입력해도 8K와 4K 화질에 각각 최적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Neo QLED는 차별화된 화질 외에도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강화된 게임과 스마트 기능 , 인공지능 기반 사운드 혁신, 세련된 디자인 등을 제공한다.

특히 게임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동작을 선명하게 표현해 잔상과 흐릿함을 줄여주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 영상 신호를 처리해 화면에 내보내는 속도인 인풋 랙 최단 시간 적용(5.8ms), 업계 최초 울트라 와이드 뷰를 통한 21:9, 32:9 비율의 화면 조절, 다양한 게임 정보를 표시해주는 게임 바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했다.

사운드 측면에서도 인공지능을 이용해 TV 설치 공간을 분석해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공간 맞춤 사운드+' , 영상 속 사물의 움직임에 맞춰 사운드가 스피커를 따라 움직이는 '무빙 사운드' , TV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모두 활용해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찾아주는 'Q 심포니' 등을 탑재했다.

Neo QLED는 15mm의 슬림한 두께와 돌출된 부분을 최소화해 유려함이 돋보이는 '인피니티 디자인'을 적용해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루며 8K 최상위 모델에는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는 리얼 풀 스크린을 탑재해 극히 강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Neo QLED 신제품은 한국 시장에 3일 출시되며 8K는 85형이 1380~1930만원, 75형이 889만원~1380만원, 65형이 589만원이다. 4K는 50~85형이 229~959만원으로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Neo QLED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31일까지 국내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75형 이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더 세리프' 43형 또는 2021년형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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