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연합–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MOU 체결
(사)대한안전연합은 지난 28일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협력시스템 구축과 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이뤄졌으며, 양 기관 간의 유기적인 연대를 확립하고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안전보건 교육 및 안전복지 향상을 위해 협력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장애인의 안전 프로그램개발과 지식 정보교류, 장애인의 안전생활 향유권 보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 전문인력 지원, 복지관 종사자의 안전교육 지원, 안전보건 교육 및 안전복지 향상을 위한 기타 사업 등을 바탕으로 체결을 진행했다.
대한안전연합은 2019년 광주광역시 교육청 지정 장애인 평생학습관으로 선정되어 ‘열려있는 장애인 평생학습, 함께하는 장애인 평생학습’을 운영하였으며,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 평생학습 지원사업으로 2019년 장애인 수중 체육활동 ‘생존 수영 활성화 사업’을 운영하여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으로도 지정되었다.
대한안전연합 정현민 대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 기관의 적극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장애인의 안전보건 교육 및 안전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함으로써, 장애인 및 복지관 종사자분들에게도 안전과 복지의 가치가 전달되길 기대하며, 양 기관의 발전 및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