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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면세점 매출 21억불 기록…‘역대 최대’


(한국안전방송)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이 2017년 21억불, 한화로 약 2조 3,313억 원이라는 사상 최대 연매출을 달성하며 공항면세점 매출 세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6년에 비해 4.1% 증가한 것으로서, 매년 면세 매출 1위를 다투는 두바이공항(19.3억불)을 2016년에 이어 이번에도 앞섰다.

특히, 중국 정부의 사드 제재 여파 및 안보 이슈 등으로 일각에서는 면세 매출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 예상했으나, 중국인을 제외한 외국인과 내국인 여객 매출이 증가하고 상대적으로 중국인 매출 의존도가 높지 않아 제재 영향이 크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규모 프로모션 및 체험행사 확대를 통한 신규 수요 창출, 다채로운 브랜드 및 상품 구성, 성수기·황금연휴 공항 이용객의 증가 등에 힘입어 글로벌 면세 쇼핑 트렌드를 선도한 점이 매출 증대를 이끈 요인으로 분석된다.

품목별로는 향수·화장품이 7억7천4백만불(38%)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으며, 뒤이어 주류·담배 4억5천9백만불(22%), 피혁 제품 3억1백만불(15%) 순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다. 업체별로는 7개 면세사업자 중 6개사의 매출이 전년대비 상승하였으며, 특히 일부 중소기업 면세사업자들의 매출 상승률은 10%를 웃돌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우수한 실적과 노력을 인정받아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은 세계 최대 부수를 자랑하는 여행잡지 비즈니스 트래블러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 면세점상’을 미주판과 아시아-태평양판에서 각각 7년 연속, 중국판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세계 여러 지역에 걸쳐 수년째 수상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8년 1월 18일 오픈하는 제2여객터미널 내 신규 면세점 오픈을 통해 그 위상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2여객터미널에는 총 6개 면세사업자(신라, 롯데, 신세계, 에스엠, 엔타스, 시티플러스)가 33개 매장(9,597㎡)을 운영하며, 매장에서 쇼핑뿐만 아니라 공항, 브랜드, 제품과 연관된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래그십 및 팝업매장이 신규 조성되어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샤넬, 디올, 설화수, 랑콤, SK2, 에스티로더 등 국내·외 6대 화장품 브랜드로 구성된 화장품 플래그십 부티크 매장에서는 제품구매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시연, ICT 디바이스를 활용한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하며, 발렌타인, 조니워커, 로얄살루트, 헤네시, KT&G, 아이코스 등 6개 주류/담배 브랜드로 각각 구성된 주류/담배 플래그십 매장에서는 다양한 칵테일 시음 및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중앙 부티크 스트리트에는 샤넬, 구찌, 프라다 등 부티크 브랜드 20개(*T2 신규 입점 : 샤넬, 발렌티노, 끌로에, 리모아, 에트로)가 입점하여 화려한 볼거리와 이색적인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을 토대로 2017년에도 우수한 매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특히 2018년에는 제2여객터미널 신규 면세점 오픈과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세계 각국 여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최고의 면세점 위상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공사와 면세점 사업자 모두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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