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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안전

시민콜 울산시 찾아가는 안전점검단, 7년간 224건 활동

울산시는 '시민콜 기동안전점검단' 출범 이후 7년간 총 224건을 처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민콜 기동안전점검단은 공무원과 민간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첨단 장비 30여 종을 활용해 시민이 안전 문제로 불안해하는 현장을 찾아가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출범 첫해인 2015년 37건, 2016년 45건, 2017년 31건, 2018년 32건, 2019년 31건, 2020년 22건, 2021년 26건 등 총 224건을 무료로 안전 점검했다.

분야별로는 건축 분야가 총 183건(82%)으로 가장 많았고 토목, 전기·가스 순으로 처리했다.

지난해에는 시민 신고·요청에 따라 동구 전하동 아파트 옹벽과 남구 신정동 노후 건축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하고 보수·보강 방법을 제시했다.

시민이 안전 위험 시설물을 발견하면 시 안전총괄과로 전화하거나 스마트폰 앱 '안전신문고'로 점검을 신청할 수 있다.

민원이나 소송과 연계된 시설물, 피해분쟁이 발생한 공사장, 법적 점검대상 시설물 등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경우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신고를 접수하면 7일 이내 진단 장비와 육안으로 조사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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