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산월드 엑스포 유치는 대한민국 부산에서•>
한해가 새로이 시작되었다.
되돌아 보면 어느 하나 쉬운 길없이 헤처 나온 과정이었지만 각종 통계나 지수들을 보면 23년도 녹녹치 않음을 예감케 한다.
2015년도에 세계박람회 개최 유치를 선포하여 활동한지 8년에이르렀다.
지구상에서 가장 큰 축제는 3가지로 월드컵. 세계올림픽.이어 세계박람회 즉 엑스포이다.
8년째 접어든 부산월드 엑스포 여기서 주춤거리거나 머뭇거릴 시간은 없다..세계박람회는 새로운 도전과제와 목표를 세우고 앞을 향해 달려가야 한다.
경쟁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 와 이탈리아가 열정가득 채우고 우리와 경쟁을 하고있다.다가오는 미래를 위한 경제적 가치 상승울 생각하면 가슴부터 설레임으로 잠잘 시간이 없다.
어느 하나 도전 없이 이루거나, 리스크 없는 것은 없다. 기회비용(opportunity cost)을 치르지 않고 얻는 것은 없다, 대가를 크게 치를 수록 얻는 가치와 만족도도 높아진다. 이것이 시장경제의 원리이다.
대한민국 산업의 패러다임과 트렌드를 읽고, 전략적으로 지혜로 무장하고, 내 정체성을 명확히하며 달려야 한다. 그래야 성과가 나고, 결과가 원하는 대로 나온다.
부산월드엑스포(세계박람회) 대한민국 유치 녹녹치 않다는것 사실을 인정하지만 다양한 모험과 시도를 해 나가 유치 성공을 위하여 혼심을 하여야 할것이다.
분명 월부산월드 엑스포 새로운 도전으로 세계인들에게 서비스와 가치를 만들어 가야 할것이다. 정부는 물론 여, 야 정치권이 국익을 위해서 혼연일체가 새로움에 희열을 느끼고 도전에 가치를두고 갈 것이다.
마음에 열정을 품고 꺼지지 않는 심장으로 2023년 11월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가 대한민국으로선정되는데 혼심을 다하여야 할 것이다. 다시금 파이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