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9 (월)

  • 흐림동두천 10.1℃
  • 흐림강릉 10.4℃
  • 서울 9.8℃
  • 흐림대전 11.4℃
  • 구름많음대구 18.3℃
  • 구름많음울산 20.8℃
  • 광주 11.6℃
  • 구름조금부산 17.5℃
  • 흐림고창 7.8℃
  • 흐림제주 14.6℃
  • 흐림강화 8.3℃
  • 흐림보은 12.7℃
  • 흐림금산 13.4℃
  • 흐림강진군 12.6℃
  • 흐림경주시 20.0℃
  • 맑음거제 17.3℃
기상청 제공

기고/칼럼

일본보다 중국이 더 큰 원수 국가다

          

             <논설주간 박 기 동>

 

♥일본보다 중국이 더 큰 원수 국가다♥

                                                             -503 대 36!-

 

 

결론부터 말하면 두말할 것도 없이 503 : 36으로 중국이 더 큰 원수다. 일본은 부스러기라도 남겼지 중국은 다 가져만 갔다 !!

 

일본에 위안부 약 14만명이 있다면, 고려와 조선 수백년 동안 수만명의 처녀들이 공녀(貢女)로 받쳐졌고, 병자호란 때만 청나라 군대에 잡혀간 젊은 여성이 50 만명이 넘었다.

 

“중국은 사실상 1392년 이성계의 조선 건국에서부터 1895년 하관(시모노세끼) 조약 때까지 500년간 조선을 속국으로 지배한 것“이 사실이다.

1407년 태종은 중국을 숭모한다는 모화루(모화관)을 세워서 중국 사신을 영접하였고, 이후 중국의 요구로 1539년 중종 때는 중국의 은혜를 영접한다는 영은문으로 이름까지 바꿔 세운 것이다.

 

시진핑이 트럼프에게 "한반도는 중국의 일부였다"고 말해 우리를 분노케 했는데 사실 중국인들은 500년 이상 한반도가 중국의 일부라 생각해 오고 있는 것이다.

 

돌이켜보면 이런 수모 또한 조선 왕들의 무능과 사대주의 사상에서 발단되어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으로 스스로 모두가 스스로 자초한 것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1388년 위화도 회군으로 역성혁명을 일으켜 고려를 찬탈하여 1392년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가 건국 초부터 사실상 무력을 포기하고 중국 밑으로 스스로 기어들어 갔다.

 

이성계는 한명회의 조부 한상직을 명나라에 사신으로 보내어 "우리가 고려를 마감하고, 새로운 국가를 건설하는데, 화령과 조선 중 어느 것을 택하오리까?" ​라고 명 태조에게 아뢰었고,

 

이에 명은 "너희 나라는 과거에도 조선이었으니까 조선으로 하는 게 좋겠다." 이렇게 국명부터 명나라로부터 하사받아오는 스스로 명의 속국으로 기어 들어갔던 것이다.

 

그때부터 중국의 속국이라는 조선의 아픈 역사의 아픈 시발점이 된 것이다.​

 

중국 황제가 승인을 해야 왕이 될 수 있었다.

조선왕과 세자의 임면권이 중국 황제 손에 있었던 것이다.

매년 중국에 바쳐야 하는 온갖 공물에 양반과 탐관오리들을 제외한 대부분 조선 백성들은 늘 기아와 빈곤에 시달린 불쌍하고 처참한 생활을 해 왔다.

심지어 중국 사신의 서열이 조선왕보다 높았다.

사신이 한번 뜨면 조선의 산천초목이 떨었다.

심지어 사신을 영접하러 조선 왕이 직접 나간곳이 영은문 이었고,

중국 황제를 은혜롭게 맞이 한다는 것이다.

 

1894년 발발한 일, 청 전쟁에서 패한 중국이 1895년 4월 17일 일본 시모노세끼에서 일본의 이등박문과 중국(청)의 이홍장 간에 조인한 조약에서,

 

"청국은 조선이 완전한 자주 독립국임을 인정한다“라고 선언하면서 조선은 중국의 500년 지배에서 독립할 수가 있었던 것이다.

 

그리하여 “서대문 모화관을 독립관으로 바꾸고 영은문 자리에 중국으로부터의 독립을 기념하기 위해 독립문을 세운 것”이다.

 

독립하면 일본으로부터의 독립으로만 아는데 서대문에 있는 독립관이나 독립문은 36년 지배해 온 일본으로부터의 독립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 아닌 “500년 동안 지배받던 중국의 압제에서 벗어나게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1897년 서재필 박사가 주축이 돼 지은 것”이다.

 

그런데 중국 공산당을 존경하고, 반 일을 내세우는 민주화 운동권이 권력을 잡으면서 중국이 우리에게 준 막대한 피해는 묻히고 잊혔다.

마침내 “6·25 남침을 김일성과 모의하고 우리 국민 수십만 명을 살상한 마오쩌둥을 존경한다는 대통령 두 者(노무현, 문재인)까지 등장”했다. 대통령이 중국을 존경한다고 하니 심지어 노영민 주중국 대사는 신임장 제정식에서 방명록에 ‘만절필동 공창미래’(萬折必東 共創未來)라고 적었다.

 

‘만절필동’은 “황허강의 강물이 수없이 꺾여도 결국은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묘사하며 이는 중국 천자를 향한 제후들의 충성을 말하는 것이다. 즉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중대사가 중국 시진핑에게 충성맹세를 한 것이다. 그야말로 한심하다 못해 슬픈 일이다.

 

독립문에 대한 오해가 희극이 돼버린 사건이 문재인의 2018년 3·1절 기념식이다.

 

2018년 3.1절에 문재인은 서대문 독립문에서 태극기를 들고 만세 불렀다. 3·1절 기념행사를 마치고 독립문 앞에서 만세를 불렀다!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부끄럽고 무지하고 한심하고 서글프기 짝이 없는 작태를 보인 것이다. 그것도 대통령이란 자가!

 

우리를 중국으로부터 독립시킨 것은 일본이고,

우리를 일본으로부터 독립시킨 것은 미국이다.

 

8.15는 36년 일본으로부터 독립한 날이요,

4.17은 503년 중국의로부터 독립한 날이다.

둘 다 광복절로 기념해야 될 것이다.

 

역사의 문외한인 “노무현과 문재인은 이런 역사까지도 모르므로 일본과 미국에 적대감만 표하고 중국에는 은혜의 국가로 알고 스스로 이성계처럼 낮은 포복으로 기면서 존경한다며 기었다!!!”.

 

심지어 문재인은 시진핑을 만나 “중국은 큰산 대한민국은 작은산“이라 하였고 중국몽에 동참한다고 하였으니 이 얼마나 수치스러운 짓인가.

 

이러한 잘못된 역사관은 학생들과 국민에게 올바르게 역사 교육을 해야 하고, 미래에도 대한민국 대통령은 중국에 속국의 왕이었던 ”연약한 조선의 왕처럼 사대주의 사고방식의 굴종외교를 자처하는 역사관을 가진 대통령은 두 번 다시 나타나지 말아야 할 것“이며 이를위해 모든 국민 또한 엄격히 경계하고 심판하여야 할 것이다.

 

“따라서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3050 클럽(인구 5000만이상, 국민소득 3만달러 이상 국가)세계 7번째 국가’요, ‘전 세계 종합국력 6위’이며 ‘전 세계 군사력 6위’. ‘2021년 선진국이 된 대한민국’, ‘국가별 명목 GDP 세계 12위’의 강대국 반열에 오른 글로벌 리더 국가의 자신감으로 중국에 대하여 더욱더 당당하고 대등한 주권 행사를 해야 한다”

 

중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10끼 중 2끼만 중국지도부와 식사하고 8끼를 혼밥하도록 수모를 주고, 더구나 대통령을 수행한 우리 기자를 무자비하게 폭행하고도 사과까지도 하지 않았는 것은 우리나라 대통령을 길들이기 위해 극도로 망신 주기를 한 중국의 고의성이 다분하다고 할 것이다.

 

이는 “반미친중 정책으로 중국 사대주의에 헤어나지 못한 문재인이 자초한 것으로 우리나라 대통령 외교사에서 대한민국 국민이 극도로 모독과 수모를 당한 가장 수치스런 오점으로 영원히 기록될 것”이다.

 

이런 잘못된 사건들이 기반이 되어 당당하게 대한민국의 외교정책을 밝히는 윤대통령에 대하여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말참견을 불허한다’는 의미의 사자성어 ‘부용치훼(不容置喙)’를 사용했다.

 

“부용치훼“는 우리말 뉘앙스로 “주둥이 놀리는 걸 용납하지 않는다”는 아주 상스런 표현으로 외교적으로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상대국 국가수반에 대한 최악의 저질 결례 표현이다. 막장까지 간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이런 ‘몰상식하고 저질스런 중국’,이조 500년 동안이나 약탈해간 중국’, ‘6.25 남침 때 인해전술로 수백만 우리 동포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 산천초목을 불태운 중국’, ‘북한이 핵무기 보유국가가 되도록 뒤에서 도와주면서 부추키는 이중적 행태의 중국’,‘동북공정으로 한반도를 중국의 역사로 귀속시킨 깡패 국가 중국’,‘우리나라 대통령께 주동이 닥치라고 하는 저질스런 양아치 나라 중국’,‘전국에 동방명주란 중식당에서 비밀 경찰서를 운용하여 대한민국의 모든 정보를 수집한 스파이 국가 중국’을 반드시 기억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지피지기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입니다. 중국과 중국인을 잘 공부하고 잘 연구하여 반드시 중국을 이겨서 오 천년 속국의 서러웠던 한(恨)을 풀도록 우리 5천만 대한국인 (大韓國人)모두가 대동단결(大同團結)하여 힘찬 재도약을 위해 새로운 각오(覺悟)로 일일신 우일신(日日新又日新)해 나가야 할 것이다.

 


배너


칼럼




오늘의 사설

더보기